reviewer-everything

강남구, ‘재난대비 수시훈련’ 실시! 드론으로 현장 생중계 본문

소식이모저모

강남구, ‘재난대비 수시훈련’ 실시! 드론으로 현장 생중계

reviewer-everything 2022. 9. 30. 09:40
반응형

출처: 강남구청

강남구가 재난사고 시 신속한 대응체계 구축을 위한 ‘2022 재난대비 수시 훈련’을 29일 구청에서 실시했다고 합니다.

훈련에는 강남구 재난안전대책본부 13개 실무반을 구성하고 강남소방서, 강남‧수서 경찰서, 가스안전공사, 한국전력, ㈜코원에너지서비스 등 12개 유관‧민간기관 등이 참여했습니다.

이번 훈련은 대규모 지진 상황을 가정해 실제 상황을 방불케 하는 현장 훈련이었으며, 특히 ‘기초지방자치단체 재난대응 시스템(안)’을 개발해 22개 동 주민센터가 화상 연결을 통해 재난 상황을 보고하는 참여형 훈련을 전국 최초로 적용했습니다. 지진, 풍수해 등 광범위한 재난 발생 시 각 동 주민센터의 피해 상황을 수집하고 재난안전대책본부, 재난현장 통합지원본부와의 영상회의를 통해 피해 상황을 공유하며 실시간으로 조치하는 것입니다. 또 드론 장비로 실시간 현장 중계를 해 재난 상황에 더 신속하게 대응할 수 있도록 했습니다.

조성명 강남구청장은 “코로나19 이후 처음으로 유관기관과 함께하는 현장 훈련을 통해 대응체계를 점검하고 부족한 부분을 개선하는 시간이었다. 훈련을 바탕으로 동 주민센터 화상 연결 및 드론 활용 등 신속한 대응 체계를 구축해 안전한 강남을 만들어 나가겠다”라고 말했습니다.

반응형